신한생명, 국제표준 환경경영체제 인증 ‘ISO 14001’ 획득
신한생명, 국제표준 환경경영체제 인증 ‘ISO 14001’ 획득
  • 장시영 기자
  • 승인 2019.07.10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L타워 전경
신한L타워 전경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 ‘ISO 14001’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4001’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TC 207)에서 제정했다. 환경경영체제 관련 국제표준인 ‘ISO 14000 시리즈’의 최고 레벨이며, 환경 기반의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게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자격을 부여한다.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에 발맞춰 환경경영시스템(EMS)을 통한 환경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9년을 친환경 경영의 원년(元年)으로 선포하고 임직원, 고객, 협력사가 친환경 경영 활동에 함께하는 환경경영방침을 제정했다. 이와 함께 회사 내 모든 업무에 환경을 고려하는 프로세스를 반영한 환경경영체계도 구축했다.

먼저 태양광 등 친환경 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사회책임투자(SRI) 펀드와 연계된 변액보험 판매 활성화도 힘쓰고 있다.

또한 전자청약, 모바일 앱(App) 스마트창구, 페이퍼리스(paperless) 오피스, 사무자동화(RPA) 시스템의 업무 적용 범위를 넓혀 종이 사용량은 줄이고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는 대폭 확대했다.

더불어 성대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친환경 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참여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도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업무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순차적으로 교체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사무실을 소등한다. 또한 지속적인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환경협의회를 구성하여 환경목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다양한 사업에 환경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ISO 14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책임의식을 갖고 환경경영 알리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