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방문객 1800여 명 몰려… 오전부터 이어진 오픈런에 매장 앞 긴 대기행렬
감각적인 외관 그래픽부터 다채로운 김치 콘텐츠에 글로벌 방문객 공감 자아내

대상㈜이 내달 5일까지 일본에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를 열고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29일, 시부야구 캣스트리트에 위치한 크레인즈 6142에서 개최된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오픈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김치 팝업을 찾기 위한 방문객들로 행사장 앞은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단 하루 만에 18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의 주제는 <Deep Dive into Life>로,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한국의 김치 문화와 일본의 문화를 결합해 일상에 깊숙히 파고드는 김치 경험을 제안한다. 대상㈜은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의 우수한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되는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종가 블라스트의 공식 패턴과 키 비주얼을 활용한 팝업 외관은 감각적인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나가는 행인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팝업 내부는 각 층별,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되어 종가의 브랜드 철학과 다채로운 매력을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세븐틴 멤버 ‘호시'가 콘텐츠를 소개하는 도슨트 영상이 전시공간 곳곳에 배치돼 글로벌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총 3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돼있다. 첫 번째 공간인 ‘웰컴존’에서는 종가가 도쿄와 만나는 설렘을 시각화한 전용 그래픽과 함께 이전 김치 블라스트 행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공간인 ‘브랜드존’에서는 종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개하는 한편, 김치를 즐기는 각국 소비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종가만의 발효 노하우를 담은 ‘종가 제법’ 기술을 다양한 재료로 시각화한 대형 ‘마로야카 아트웍’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번 팝업에서 특히 주목할 공간은 세 번째 공간인 ‘페스티브존’다. 일본 푸드 트렌드인 ‘지탄(じたん)’*과 '신카(しんか)’**를 반영한 종가 레시피를 선보이는 ‘만화존’에서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애니메이션 요소를 활용하여 종가 김치와 잘 어우러지는 다양한 마리아주 레시피를 제안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 지탄(じたん) : 시간을 단축해 맛있고 좋은 음식을 구현하고자 하는 일본 푸드 트렌드
** 신카(しんか) : 전통적 음식을 현대 생활에서 활용하기 쉬운 형태로 변형하는 트렌드
마지막으로, ‘호시존’에서는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공식 홍보 영상과 포토존 등 세븐틴 멤버 호시와 함께한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일본 현지 마트의 냉장고를 그대로 재현한 전시는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현지에서 실제 판매 중인 종가 김치 제품으로 냉장고를 가득 채워 방문객들이 직접 김치를 체험하고 브랜드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가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 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팝업 첫날 보여준 뜨거운 반응처럼 남은 기간 동안에도 도쿄를 찾는 글로벌 관광객들이 종가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