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는 10개월에 걸쳐 새롭게 바꾼 웹사이트가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제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평가상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서비스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삼양홀딩스 웹사이트는 올해 제조업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삼양그룹은 작년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10개월간 지주사를 포함한 전 계열사와 주요 사업부 등 15개 웹사이트를 전면 개선하는 ‘전사 웹사이트 재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그룹 이미지의 통일성을 꾀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특히 삼양홀딩스 웹사이트가 그룹의 대표 사이트인 만큼, 계열사 및 사업부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계열사 및 사업부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퀵 링크’ 기능을 더하고, 그룹 소식과 회사 소개자료를 공유하는 통합 미디어 센터를 신설했다. 그룹 관련 데이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삼양홀딩스 웹사이트를 심사한 심사위원단은 “삼양그룹의 다양한 계열사 현황과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쉽고 직관적인 웹 구성으로 정보 검색이 편리하다”며 “기업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색상과 이미지 아이콘을 잘 활용해 디자인적으로 우수하고 높은 완성도가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삼양홀딩스 정지석 HRC 실장은 “그룹 웹사이트를 전면 리뉴얼하면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전사적으로 일관된 톤 앤 매너를 구축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각 사업부의 전문적인 내용을 다룬 웨비나와 기업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 등은 고객사와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그룹은 지난 2021년 삼양사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 내용이 담긴 ‘AM(Advanced Materials) BU(Business Unit) 웹사이트’와 스페셜티 식품 소재를 소개하는 ‘스페셜티 웹사이트’가 각각 화학 분야, 식품소재 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