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다(多)가치 상상‘ 성료
경기상상캠퍼스 ‘다(多)가치 상상‘ 성료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12.27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취약계층 지역 기관 연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다(多)가치 상상>(이하 <다가치 상상>)의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숲과 예술」을 주제로 총 16개 경기도 내 지역 기관과 연계하여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였다.

<다가치 상상>은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필요로 하는 경기도 내 지역 기관을 연계하여 경기상상캠퍼스와 지역 사회를 연결하고,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지원사업이다. 코로나19 기간 중 문화예술교육 기회가 감소하였던 지역 기관과 연계하여 경기상상캠퍼스의 자산인 「숲과 예술」을 주제로 도민들과 함께 많은(多) 가치를 공유하고 다 같이 상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하였다.

이번 지원사업은 16개 지역 기관과 협업하여 진행하였으며, 누적 1,339명이 참여하였다.

지역 기관: 고양시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구세군장애인주간보호시설, 김포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노루우물작은도서관, 문화더함공간 서로, 벌터온, 서호노인복지관, 수원 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 수원여성회, 수봉재활원, 시흥시 목감종합사회복지관, 아름학교, 안산단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특히 경기도 내 총 7개 문화예술교육단체(더해라 커뮤니티, 두비아뮤직컨설팅, 씨드앤그로우, 창작공동체 무적의 무지개, ㈜재재, 탐조책방, 플러스코프(주))가 함께한 「숲과 예술」 주제의 예술교육을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자연 속 움직임으로 예술 치유를 만나는 <몸숲몸숨 더하기>, 기관 근교의 숲을 기반으로 음악·미술 등을 경험하는 <숲에서 만난 바다>, 숲의 자연물을 재료로 자연친화적 예술활동을 진행하는 <마음을 그리는 숲>, 숲속 동물들의 의상을 입고 뮤지컬 넘버 ‘너 우리 동네 왜 왔어?’를 부르며 동네 숲에서 더불어 살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너 우리 동네 왜 왔어?>, 숲속 제로웨이스트를 예술활동으로 만나는 <숲에서 만나는 제로웨이스트>,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새를 만나고 나무와 실로 직접 만들어 보는 <숲에서 새와 함께 보내는 하루>, 씨앗이 새싹을 거쳐 숲이 되는 과정을 오감으로 경험하는 <씨앗, 숲피어라> 등이 진행되었다. 경기상상캠퍼스로 참여자들을 모셔오기도, 지역 기관으로 교육 단체들이 찾아가기도 하며 참여자들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하였다.

참여자 및 지역 기관 담당자는 “평소 경기상상캠퍼스에 나들이로만 방문하였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게 공간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기관 자체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쉽지 않았는데, <다가치 상상>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향후 지속적인 연계 기회가 이어지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유휴부지를 재생하여 조성한 경기상상캠퍼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https://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