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예술인의 집 조성 첫걸음, ‘아트살롱 특강’ 운영
경기문화재단 예술인의 집 조성 첫걸음, ‘아트살롱 특강’ 운영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4.06.18 18: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 예술인 대상 교류·발표 공간 ‘예술인의 집’ 조성
취·창업이 고민인 음악N잡러 특강 1회, 미술시장 진입이 궁금한 시각예술작가 대상 특강 1회 운영

경기문화재단이 다가오는 6월 26일(수), 7월 17일(수) 경기문화재단 인계동 사무소 3층 아트홀(구 다산홀)에서 ‘아트살롱 특강’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예술가를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 시장 진입 등을 다루는 특강 프로그램으로, 음악 분야(6/26)와 시각 분야(7/17)로 나누어 진행된다. 양일 모두 무료 강연으로 진행되며, 간단한 마실거리와 간식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1회차 특강의 경우, 음악 기반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N잡러 진로 특강’이 진행된다. 연사로는 사회적기업 ㈜툴뮤직의 창립자인 정은현 대표이사가 함께 해 3번의 취업, 11번의 창업을 거듭한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계의 취창업 문제를 다룬다. 뿐만 아니라 도서 ‘도둑맞은 나를 찾으며 얻은 행복을 즐기다’의 저자인 왼손 피아니스트 이훈의 특별공연도 진행되어, 진로로 고민이 많은 청년예술인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2회차 특강은 미술시장 진입을 앞두고 있는 시각예술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행사는 ‘경기미술품활성화사업 아트경기’와 협업하여 진행된다. 최근 미술시장과 경매의 동향, 미술시장의 진입, 작품가 형성, 작품 계약 및 저작권 등 작가들이 꼭 알아야하는 내용들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예술인의 집’(이하 예술인의 집)의 첫 번째 행사다. 경기문화재단 담당자는 “앞으로 경기문화재단은 기존 인계동 사무소의 1층~3층을 경기 예술인을 위한 교류와 발표의 장 ‘경기도 예술인의 집’으로 만드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예술인이 예술인의 집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행사 참여는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아트살롱 특강’에 대한 세부 안내는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개요]

사 명 : 아트살롱 특강

: (1회) 2024.6.26.(수) 17시 30분 / (2회) 2024.7.17.(수) 17시 30분

: 경기문화재단 인계동 사무소 3층 아트홀 (구 다산홀)

: (1회) 음악N잡러 진로 특강 · 특별 공연 / (2회) 시각작가 미술시장 역량강화 특강비 : 무료

: 당일 현장 접수 예정 (17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